홍대리는 결혼 초의 저와 판박이 였습니다.
저는 적은 보증금에 월세로 신혼을 시작했습니다.최소 1억을 모으기 전까지는 부동산에 대해 관심을 가지지 않겠다고 생각했던 저와는 반대로 홍대리는 적은 돈이지만 깨어있는 생각으로 저와 정반대의 행동을 했습니다.제가 3년전에 그랬다면 지금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요?책을 읽는 내내 반성을 많이 했습니다.노력하는 자만이.. 행동하는 자만이.. 성공을 할 수 있음을 절실히 깨달았습니다.그저 직장 생활만 열심히 하고 생활하고 남는 돈으로 저축해서 종자돈을 만들기 전까지는 눈, 귀 다 막고 살아온 저를 되돌아보며 참 많이도 자책하고 후회를 했습니다.
시간이 흘러 1억 5천정도 되는 자금을 가지고 있는 지금도 전세 생활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경매 천재가 된 홍대리 를 3번 정도 읽고 야생화님의 실전 경매 카페에도 가입을 해서 경매 감각을 익힌후 경매에 도전을 해볼까 합니다.
책 제목 처럼 경매 천재가 되어, 집 없는 설움에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적은 힘이 나마 보탤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빈털터리 예비신랑 홍대리가 신혼집을 마련하려고 부동산경매에 도전하면서 겪게 되는 우여곡절 이야기. 홍대리의 부동산경매 과정을 따라나가다보면 어느새 부동산경매에 대한 기본기와 자신감을 가지게 된다. 부동산경매로 내 집 마련도 하고 수익도 얻고 싶은 부동산경매 입문자를 위한 이 책은 신혼집 준비로 어깨가 무거운 예비신랑?신부들에게 적은 전세금으로도 훌륭한 신혼집을 마련할 수 있다는 방법을 보여준다.
올해로 부동산경매투자 12년차가 된 저자는 카페 회원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7년간 강의해 왔다. 저자는 강의한 내용 중에 입문자(또는 초보자)들이 꼭 알아야 할 부동산경매의 핵심들을 엄선해 부동산 경매를 쉽게 풀어썼다. 그중에서도 초보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임장’과 ‘명도’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기존 홍대리 시리즈처럼 이 책 역시 홍대리를 주인공으로 소설의 양식을 빌려 이를 설명하고 있는데, 책에 등장하는 인물과 사건들도 그동안 저자와 인연을 맺어온 사람들을 바탕으로 다시 쓰인 것이라 독자들에게 일반 소설보다 사실적이며 친근감있게 다가온다.
[프롤로그] 어려운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멘토가 되고 싶습니다
1장 빈털터리 홍대리, 부동산경매에 도전하다
뭐? 경매로 집을 샀다고?
적은 돈으로 신혼집을 마련하려면
부동산경매는 100퍼센트 이기는 싸움이다
부동산경매, 강제집행이 능사가 아니다
꿈을 이루고 싶은 사람들
돈보다 소중한 인연을 만나다
경매가 야비하다고?
2장 부동산경매 성공의 99퍼센트는 임장이다
안 가도 되는 98번의 임장을 통해 고수가 된다
투자가치를 알려면 노후도와 접도율을 보라
등기부등본과 현황은 다르다
낙찰가 2,000만 원의 차이
유치권과 선순위 임차인 물건 다루는 법
부동산에서 알짜 정보 얻는 법
홍대리, 수연과의 결혼에 위기를 느끼다
조인구에게 찾아온 행운
또 다른 경매 고수를 만나다
아직은 2퍼센트 부족할 때
3장 부동산경매에 지름길은 없다
고수익의 유혹
서준태, 대박을 터뜨리다
자기가 사는 동네부터 둘러보자
공회전의 눈물
소개해준 것도 죕니까?
수연의 선물
4장 명도, 배려와 섬김이 열쇠다
낙찰자가 보증금을 포기한 이유가 뭘까?
야생화님 도와주세요!
이제부터가 시작이다
잔금 대출 받는 요령
이사비가 500만 원이라니요!
강제집행의 유혹
막무가내 임차인과의 마지막 담판
드디어 보금자리가 생겼어요!
에필로그 열정이 있다면 길은 저절로 열린다
카테고리 없음